-
- 동아리명 : 아틀라스(Atlas) / 회원수 : 62명
- 동아리 소개 (설립연도: 1985)
아틀라스는 수의대에서 26년째 역사를 지키고 있는 모임이다. 98년 수의대가 6년째로 학사제도가 개편되면서 아틀라스를 비롯한 소모임은 큰 타격을 받았다. 그러나 회장의 임기를 늘리는 등의 후배들의 책임지려는 노력으로 2년이란 공백을 메울 수 있었다. 큰 행사로는 학기마다 개강총회, 해부 실습 등의 학술회, 종강총회 등이 있고 수련회와 특히 11월의 [가족의 밤]이 있는데, 1기 졸업선배님들부터 신입회원이 모두 모여 선후배간의 정을 나누는 자리이다. 타지방에서 개원한 선배들 경우도 잊지 않고 찾아줄 만큼 아틀라스에 대한 애정은 그 어떤 것 보다 특별하다 하겠다. - 활동내용
학술/학업/봉사관련 활동과 회원 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해부실습, 수련회, medical term study, 골격표본 제작, 게임대회, 가족의 밤등 아틀라스 다운 다체로운 활동을 하고 있다.
지도교수
-
- 이름 : 김중선 교수
- 전화 : 062-530-2815
- E-MAIL : centraline@jnu.ac.kr
활동내용
- 1학기 행사: 개강총회, 아틀라스 해부실습, 아틀라스 M. T., 종강총회
- 여름방학 행사: 하계 수련회, 골격표본제작
- 2학기 행사: 개강총회, 가족의 밤, 종강총회
- 겨울방학 행사: 동계 수련회
-
개강총회
각 학기의 시작 시 열리는 개강총회와 마침의 뜻을 가진 종강총회는 한 학기의 계획과 행사를 모두에게 알리고 개선점을 찾아 의견을 교환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
해부실습
각 년도의 초반에 행해지는 해부실습은 아직 수의학 분야에 익숙하지 못할 예 과생들을 위한 행사이다.충분한 기초이론 세미나와 각자의 생명존중의 자세에 대한 확립 후 선배 한명 과 후배 한명으로 이루어져 행해지는 실습은 아직은 낮 설기만 한 수의학 이라 는 학문에 첫발을 담그게 한다는 의의도 있지만 작은 생명이나마 아니 생명에 작고 크고를 떠나 그 생명을 손에 쥔다는 무거움을 가르치는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
-
1학기 아틀라스 M. T
1학기 초반 각 기수별 동기, 선후배간의 정을 돈독히 하기위해 가는 M. T는 아직은 서먹할 수도 있는 선후배간, 동기간의 벽을 허물 기회를 준다.
-
종강총회
한학기의 마지막에 행해지는 종강총회는 그간의 행사에 대한 전반적인 되새 김과 다음 학기의 예비 토론, 방학 중의 행사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
하계 수련회
한창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때의 수련회는 그간 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래는 기회이다. 모두 바쁜일과에도 불구하고 여러사람이 참가하는 여름수련회는 단지 논다라는 것에 지나지 않는 방학이라는 동기간에 접촉이 뜸한 특수한 상황에서의 한번더 같은 동아리라는 생각을 깨닫게해주는 기회이지 않나 생각한다.
-
가족의 밤
아틀라스의 가장 큰 행사라고 할 수 있는 가족의 밤은 이미 졸업하신 선배님들부터 신입생까지 모두 모이는 큰 행사라 할 수 있다. 이때 신입생들은 아틀라스 인으로 인준을 받게 된다.